이용약관

곳간로지스 주식회사(이하 “회사”)의 프리모(primo)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이용약관의 내용을 확인하고 이에 동의해야 합니다.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및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본 이용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장 소재지,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고객센터 관련 안내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웹사이트의 첫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본 이용약관의 구체적인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해 제공됩니다.
2. 회사는 사업 정책의 변경 및 서비스 환경의 변화, 관계 법령의 개정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본 이용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본 이용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사항의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서비스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본 이용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이용약관의 개정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최대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된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고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개정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개정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이용자에 대해 회사는 개정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이용자는 이용약관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이용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개정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이용자와의 이용약관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관련 법령의 규정 등에 따라 본 이용약관과 별도로 특정 서비스에 관한 약관(이하 “개별약관”)을 제정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개별약관에 동의하면 개별약관은 해당 이용자와의 이용계약이 일부를 구성하고, 개별약관과 본 이용약관이 상충하는 경우, 개별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본 이용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따라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운영정책 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 일부를 구성합니다.
3. 본 이용약관에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나 본 이용약관의 해석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관하여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4.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법률상 분쟁이 발생 할 경우에는 회사 또는 이용자는 소비자기본법에 따른 분쟁조정기구에 분쟁 조정을 신청하거나 중재법 등 다른 법률에 따라 운영 중인 중재기관에 중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프리모(primo) :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인터넷 사이트(웹사이트 주소 삽입)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어플리케이션 이름 삽입)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 서비스명으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 : 프리모(primo)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 회사에 법인정보 및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등급을 회사 내부의 규정에 따라 나눌 수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목적에 따라 화주, 주선사, 운송사, 차주, 기타 회원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4) 비회원 :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설정하고 회원이 승인한 회원 본인의 핸드폰번호를 말합니다.
6) 비밀번호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프리모(primo)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8) 운영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2. 위 항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화주의 화물등록 서비스
2) 운송내역조회 서비스
3) 차주의 공차등록 서비스
4) 화주와 차주간의 매칭 서비스
5) 화주/차주 정보 조회 서비스
6) 상하차지, 차량 종류 및 톤수 등에 따른 평균 운임, 최저 운임 제공 서비스
7) 전자인수증, 상하차지 사진업로드 서비스
8) 운송비 지급 정산 서비스
9) 세금계산서 자동발급 조회 서비스
10) 화물운송과 관련된 분석 및 통계 서비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용의 변경 등의 이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중단,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3.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 중단에 대한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이메일, 휴대폰 단/장문메시지서비스(SMS/MMS),푸시 알림, 카카오톡 알림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원칙으로 합니다.

제2장 정보보호 및 이용계약

제8조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 변경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절차에 따라 회원정보를 입력한 후 본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고, 관련 필요서류를 첨부, 및 입력 후 회원가입을 신청하며, 회원 가입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위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원가입시 기재항목은 필수 기재 항목과 선택 기재 항목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필수 기재 항목의 경우 반드시 입력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시 선택 기재 항목 중 일부 항목은 서비스 이용 시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입력 시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3. 회사는 가입신청자에게 SMS인증 및 이메일 인증 등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인증절차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가입신청자는 해당 인증을 수행하는 등 가입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회원 재가입 승낙 할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원은 회원정보가 변경된 경우 이를 회원정보 수정 기능을 활용하거나 이메일, 전화 등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4) 제3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6) 화주 회원가입 예외 사항 : 14세미만의 경우 화주로서 회원가입이 제한됩니다.

제9조 이용 계약의 종료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수 있고, 온라인상에서 탈퇴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즉시 수락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 또는 인터넷상으로 탈퇴하기 전에 모든 진행 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자발적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서면 또는 인터넷상으로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4.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신규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가입을 일정기간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이후에는 재가입은 신규가입으로 처리됩니다.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 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3) 제8조 제2항의 승낙거부 사유가 추후 발견된 경우
4) 회사가 정한 서비스 운영정책을 이행하지 않거나 위반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10조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서비스
1.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화주 화물등록 서비스는 회사가 이용자들로부터 화물의 정보, 특정구간의 물류용역 정보를 수취해 요청한 내용을 가지고 신속하고 정확하게 차주와 연결하여 운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2) 운송내역조회 서비스는 회사가 이용자들로부터 수취한 배차요청정보를 기반으로 배차 후 그 해당하는 모든 정보(화물정보, 요청내역, 차주정보, 운송상태, 운송위치 등)를 화주에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3) 차주의 공차등록 서비스는 차주가 화물운송완료 후 회차시 인근 위치와 정보를 바탕으로 차주에게 화물의 정보를 제공해주는 것입니다. 회사는 차주의 회차시 화물을 배차할 수 있게 노력하지만, 실시간 공급 부족 상황, 차주가 위치한 지역 인근에 화물이 없는 등의 이유로 공차가 배차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화주와 차주간의 매칭 서비스는 화주가 등록한 화물정보를 제공해 차주가 원하는 화물정보를 운송할 수 있도록 화물운송확정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5) 화주/차주 정보 조회 서비스는 회사가 화주와 차주 간의 매칭이 성공했을 시에 각 화주/차주회원의 정보를 서로 공유로 인하여 운송이 원활하게 시작하고 끝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6) 상하차지, 차량 종류 및 톤수 등에 따른 평균 운임, 최저 운임 제공 서비스는 회사의 누적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구간, 차량 종류 및 톤수 등 기타 정보를 바탕으로 평균 운임, 최저 운임을 제공하여 화주가 화물등록시 운송단가를 참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7) 전자인수증, 상하차지 사진업로드 서비스는 차주회원이 운송 종료시 수취하는 인수증을 보다 편리하게 화주, 운송사, 주선사회원에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하며, 주문/상차/하차 정보를 전자화하여 화주, 운송사, 주선사회원이 운행 내역을 조회, 다운로드 등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8) 운송비 지급 정산 서비스는 회사가 차주에게 운송비를 차주의 등록된 계좌로 입금해주는 것입니다.
9) 세금계산서 자동발급 조회 서비스는 화주,차주가 운송완료 건에 대해 발행하는 세금계산서를 회사의 서비스에서 자동으로 발행, 조회, 수정할 수 있도록 그 기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10) 화물운송과 관련된 분석 및 통계 서비스는 회사가 서비스에 화물운송을 요청하는 모든 회원에게 화물운송과 관련한 분석, 통계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인 물류사업을 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2. 회사는 프리모(primo)서비스의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에 대해서 정확성이나 신뢰성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그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보의 정확성이나 신뢰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으며, 정보의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직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프리모(primo)서비스의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되는 정보의 내용을 수정할 의무를지지 않으나, 필요에 따라 개선할 수는 있습니다.
3. 회원이 요청한 서비스에는 본 이용약관과 <화물자동차운송주선약관>이 적용됩니다.

제11조 이용자가 등록하는 정보에 관한 서비스
1. 화물 및 물류용역에 관한 정보 등록 서비스는 회원이 자신의 연락처(회원의 이메일 주소 및 휴대폰 번호)와 스스로 보낼 화물의 정보(상하차지 등의 화물운송에 필요한 정보)또는 회원이 제공할 물류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프리모(primo)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등록하여 이용자에게 노출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화물정보 및 물류용역 정보의 노출순서 및 영역의 추가 등에 대한 결정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회원이 물류용역 정보 등을 프리모(primo)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외의 다른 인터넷 사이트 등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실제 정보와 불일치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가입시 제공한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을 통해 회원에게 해당 정보의 수정을 요청합니다. 회사가 회원이 제공한 연락수단으로 2회 이상 연락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전 항에 따른 회사의 정당한 화물 또는 물류용역에 관한 정보 수정 요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24시간 이내에 해당정보를 수정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정보의 노출을 중지하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에 등록된 화물 및 물류용역에 관한 정보 중 사회통념, 관례 및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거래가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의 삭제를 요청하거나 직권으로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 혹은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프리모(primo)에 거래부적합한 화물 및 물류용역 정보를 등록할 경우, 거래부적합 화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해당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제12조 화물 추천 등 기타 관련 서비스
1. 회사는 이용자(화주 또는 차주)가 원하는 경우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화물정보 및 물류용역을 이용자에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추천한 화물운송 오더를 직접 운송할지 또는 물류용역 업체를 이용하여 운송 여부는 전적으로 이용자 스스로의 판단에 따라 결정하는 것으로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화물운송 오더 또는 물류용역 업체를 이용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을 통해 게재할 수 있으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한 개별 회원의 경우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화면 및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접수 및 배차 취소와 환불
1. 화주는 서비스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모두 입력하며 화물운송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배차가 이루어지지 않은 화물의 접수 취소를 희망 할 경우 취소 요청이 가능하며, 취소 요청시 회사는 이용 요금에 대해 회원에게 비용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이 접수한 화물이 특정 차주에게 배차가 완료된 상태에서 배차 취소를 희망 할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로 직접 연락하여야 취소 요청이 가능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접수한 화물을 배차받은 차주의 운송현황을 참고하여 회원에게 배차 취소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4. 회원의 귀책사유 없이 시스템 오류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에 따라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거나 초과결제·중복결제 등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을 전제로 부과된 이용요금 또는 잘못 결제된 이용요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당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5. 화주는 신청한 내용에 상응하는 비용을 결제해야 하며 프리모(primo)에서 제공하는 결제방법 중 하나를 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6. 화주는 운송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결제한 내역에 대해 회사에 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환불 처리에 소요된 금액 상당의 손해와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한 화물운송을 수행한 차주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이 이용한 결제수단과 동일한 수단으로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 다른 수단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의 화물 운송에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 사유가 없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9. 회원의 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불한 후,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미 서비스 이용요금을 받은 경우에는 환불절차를 취합니다.
11. 아래 각호의 경우 사업자는 화주에게 추가 비용을 청구할 수 있으며, 비용은 화물차량의 종류에 따라 적용됩니다.
1) 차주가 화주의 상차지 및 하차지에 도착한 후 1시간 이상 대기하는 경우
2) 차주가 화물에 대해 배차확정한 후 상차지 상차시각 기준 2시간 전 배송 취소를 요청한 경우

제15조 이용 요금 및 결제
1. 차주의 경우 프리모(primo)에서 배차확정, 운송완료, 전자인수증날인 완료된 경우 화물운송비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2. 수기인수증 거래나 화주가 인수증 원본을 반드시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수기인수증 혹은 인수증 원본이 화주에게 도착한 이후 화물운송비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용 요금을 결제해야 합니다.
4. 회원이 접수한 화물을 배차 받은 차주가 상차지에 도착한 때로부터 일정시간 이내에 화물을 수탁받지 못하는 경우 대기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회원에게 청구되는 실제 서비스 이용 요금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5. 회원의 귀책으로 배차가 완료된 화물을 취소하는 경우 회원에게 취소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회원에게 청구되는 실제 서비스 이용 요금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6. 상차(적재) 후 차주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화물 운송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회원은 해당 화물의 운송을 담당한 차주와 직접 협의해야 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관련 문제에 대해 전적으로 책임이 없습니다.
7. 회원이 등록한 결제수단의 유효성 또는 한도 등의 문제로 이용이 완료된 서비스 이용요금이 결제 실패되거나 미 입금될 시 해당 금액은 미수 처리되며, 미수 금액에 대한 결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기 전까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8.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경비, 손해배상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모두 정산될 때까지 해당 회원의 서비스 사용은 중지되며, 그 채무가 일정기간 계속하여 변제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회원의 회원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사용 중지 또는 회원자격 박탈에 대한 판단기준은 회사의 약관 및 이용정책에 근거합니다.
9.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요금 결제 내역을 서비스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해 해당 내역을 일정기간동안 보존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원활한 정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정산 관련 업무의 일부 또는 전체를 관련 업체(이하 "프리모밸리")에 위수탁할 수 있습니다.
11. 차주회원은 운송이 완료된 건에 대하여 차주회원을 공급자로 하고 회사를 공급받는 자로 하여 프리모밸리가 차주회원으로부터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권한을 위임받아 전자서명하고 자동으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6조 프로모션 등
1. 회사는 프로모션 또는 회원의 활동 내역에 따라 회원에게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상품의 지급 조건 및 소멸 등 상세 내용은 서비스를 통해 별도로 공지합니다.
2. 상품을 받을 수 있는 회원의 정보를 회원이 잘못 입력하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적립 포인트 또는 상품의 지급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상품의 지급 안내를 한 날로부터 30일 동안만 지급이 유효하며, 30일 경과 시에는 상품의 지급이 되지 않습니다.
3. 다음과 같은 경우 상품은 지급되지 않으며, 기 지급된 상품이 다음과 같은 사유로 지급된 것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기 지급된 상품의 반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본 이용약관에 위반하는 행위로 상품을 부여받은 경우
2) 회원이 서비스에 위해가 되는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서비스에 손해를 발생시킬 염려가 있는 행위로 상품을 부여받은 경우
3) 회원이 회사가 별도로 공지하는 상품의 지급 조건을 충족하지 않거나 위반하는 방식으로 부여받은 경우
4) 기타 상품을 지급받기 위해 회사를 기망하는 등 부정한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제4장 책임
제1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단, 회사는 프리모(primo)를 통하지 않은 이용자 상호간 직접 거래 행위에서 발생하는 문제 및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거래당사자간 직접 해결해야만 합니다.

제1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제공과 이용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9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만약 다음 각 호와 같은 행위가 확인되면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및 고실로 방해하는 경우
2)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3) 타인의 정보 도용
4) 허위 화물 정보의 등록
5)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7)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프리모(primo)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사기 및 악성 글 등록 등 건전한 거래 문화 형성에 방해되는 행동
10) 프리모(primo)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내용을 배포하는 경우
1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12) 리버스엔지니어링, 역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 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맡 변형하는 행위
13)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서비스를 등록하거나 이를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메시지를 발송하는 행위
14) 본인 아닌 제3자에게 자신의 계정의 접속권한을 부여하거나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계정 및 본 약관에 따른 권리 또는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임대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 관련 정보, 서비스, 상품을 광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를 포함합니다.
15)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는 모든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사 정책에 위반한 행동을 하는 특정 회원의 ID를 삭제할 수 있고, 이용 중지 등의 모든 서비스 제한 조치를 이용자에게 통보 없이 직권으로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서 회원 간의 차별화된 유료 서비스를 언제든지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비용을 지불 하지 않고 사용을 할 경우 회사는 특정 회원에게 서비스 중지 및 특정 서비스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이용제한
1. 회원이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등 서비스 이용에 대한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한 경우
2) 일정 횟수 이상 접수 취소 또는 배차 취소를 반복할 경우
3) 이용 요금을 결제하지 않아 미납경비가 발생하거나 손해배상 등 회사에 대한 채무가 발생한 경우
4) 이용 요금을 결제함에 있어 타인 명의 결제 도용, 이동 전화 도용 등 불법적인 방법을 사용한 경우
5) 불법 또는 부당한 행위(이용 요금 미지급)가 접수 또는 확인된 경우
6) 본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반복하거나 기타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한 경우
7) 기타 회원이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방해가 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회사는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계정 및 내용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사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해당 권리를 제3자에게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이 1년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계정을 휴면 처리나 삭제 처리를 할 수 있으며, 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와 관련한 상세 처리 기준은 회사가 정합니다.

제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서비스의 디자인,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 전송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가 갖습니다.
2. 회사가 이용자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본 이용약관에 정한 서비스 목적하에서 회사가 허용한 방식으로 서비스에 대한 이용권한을 부여하는 것이며 이용자는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닙니다.
3. 회사는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계정 및 내용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해당 권리를 제3자에게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22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23조 책임의 한계 등
1.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에 관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관계 법령의 벌칙, 과태료 규정 등 강행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한 원칙적으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항으로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정보 및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관한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4조 준거법 및 관할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일체의 분쟁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민사소송법 상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5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주소 및 서비스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의 상호 : 곳간로지스 주식회사
2. 주소 : 서울시 관악구 호암로22길 32, 302호
3. 서비스 전화번호 : 1533-2005


부칙
1.  (시행일) 2023년 2월 20일 시행
2. (개정일) 2023년 12월 20일 이용약관 개정
웹 전용
해당서비스는 웹(PC) 전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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